본문 바로가기

2016/104

Windows 10 PC 성능평가 방법 (Powershell) Windows 10으로 넘어오면서 시스템 점수놀이가 없어져서 -0- 이걸 찾으시는분들이 좀 있으신듯 합니다. Windows 검색이나 실행으로 Powershell 을 실행 합니다.그러면 색상만 조금 다른 커맨드창이 뜨는데요.. winsat formal 을 실행하시면 성능 검사를 시작하는 창이 새로 뜹니다. 한 10여분 기다리다 보면 성능검사가 끝납니다. 이후 다시 파워쉘창에서 get-wmiobject -class win32_winsat 을 실행시키면 성능 측정된 결과가 텍스트로 나옵니다. 익숙한 점수들이 나옵니다.CPUScore , D3dScore , DiskScore, GraphicsScore, Memory Score WinSPRLevel 최저 점수 ^^; 윈도우 성능점수가 그리워 하셨던 분들을 위해 팁.. 2016. 10. 15.
[심리학] 선택에 영향을 미치는 브랜드 C 알게 모르게 선택에 영향을 미치는 심리학적인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간단하게 선택하면 상품구매할때 일것 같습니다. Brand A : 품질은 좋으나 가격이 높은 제품Brand B : 품질은 낮으나 가격이 저렴한 제품 두가지 상품이 있다고 가정을 해보겠습니다. 일반적으로 어떤제품을 고를지 상당히 고민하게 됩니다. 물론 내가 생각하고 있는 이상의 가격이거나, 내가 생각하고 있는 품질 이하일경우 어느 한쪽을 선택해버리는 경향이 있겠지만, 내가 구매할수 있는 여력이 되는 Brand A , 충분히 사용할만한 품질을 가진 Brand B 라면 그 선택에 있어 고민하게 됩니다. 그러나Brand C : 품질도 떨어지고, 가격도 그다지 저렴하지 않은 제품 제3의 비교할 대상이 생김으로써 Brand C보다 저렴하고 Bran.. 2016. 10. 13.
무료 도메인 Freenom Freenom (무료 도메인) http://freenom.com 원래는 무료도메인 사이트는 아니었지만 ^^; 사용하지 않는 제3국가 1차도메인을 구입하여 2차 도메인을 사용권 판매하는 사이트 입니다.다만 최대 12개월까지 무료로 사용해볼수 있는 도메인이 몇몇 있습니다. 4글자 이상일때 특정 단어가 아닌경우 자체적으로 무료로 사용할수 있는기간을 두어 도메인 판매를 활성화하기 위한 마켓팅으로 보입니다. 도메인 무료기간이 끝나갈때즘 도메인 활성화에 따라 계속 무료로 사용하실수도 있으며 활성화된경우 가격이 책정되어 비용을 지불하고 계속 사용하실수도 있습니다.대신 3글자같은경우 1년에 500달러나 하는등 조금 비싸긴 하지만, 편하거나 단어에 따라 가격책정이 달라져서 일반적으로 사용하시기에도 나름 괜찮은것 같습니다.. 2016. 10. 13.
[메신저] 구글 알로(Allo) 메신저 성공을 많이 했으나 그만큼 실패도 많은 기업 구글에서 계속 실패해오고 있는 메신저 분야에서 또다른 메신저 앱 알로가 나올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google.android.apps.fireball아직은 베타 인증을 통해 구글 플레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아 사용하실수 있습니다. 그동안 실패했던 원인을 벤치마킹 잘했는지 이번엔 조금은 다른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알로 입니다. 구글 계정이 기본이 아닌 전화번호를 기준으로 가입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카톡과 비슷한 형태가 된듯 하고요... 물론 구글 계정으로 연결은 가능하지만 구글에 가입하지 않아도 사용가능하다는점, 다른 메신저들처럼 전용 스티커나 사진등을 보낼수 있습니다... 2016. 10.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