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ndroid/ETC

[Tip] Motorola Edge 40 ( 모토로라 엣지 40 팁 )

by 천경지위 2023. 10. 8.

개발자 모드 (Engineering Mode) : 

 

(Android 13 기준)

설정 - (맨아래) 휴대폰 정보 - (맨아래) 빌드번호  7번정도 터치  (터치 하다보면 몇번 더 터치 하면 개발자모드 사용이 가능하다고 안내가 나옴)

 

설정 - 시스템 - 개발자 메뉴가 나옵니다. 

 

 


Hidden Menu  - 일반 다이얼(Dial) Mode 에서 입력 하시면 됩니다.

*#06#  -  IMEI Info (IMEI , ICCID, MSISDN, 일련번호) 를 확인 할수 있습니다.

*#*#225#*#* - Google 캘린더 정보 

*#*#426#*#* - FCM Diagnostics

*#*#4636#*#* - Phone Information ( 5G/LTE 디버깅 정보 , 휴대전화 정보 , 사용통계 , WI-Fi 정보 , NFC 설정 ( ISODEP AID 설정을 HEC / USIM  설정 변경 가능 )

*#*#2486#*#* - CQA Test ( CQA Menu Mode / Sequence Mode / FPC Conntection Test )

*#07# - 규정정보 (인증정보및 머리 전자파 흡수율 같은 기본 허가 정보 출시 국가에 따라 다름)

*#*#2432546#*#* - Check In Test (테스트 소요시간이 걸리며 잠시 기다리면 Checkin Succeed 비슷한 알림을 받습니다.)

 

 

 

 

 

 


화면캡쳐 - 파워 버튼 과 불륨 하단키를 동시에 누르면 화면이 저장됩니다. 

 

카메라 바로 실행 - 화면이 꺼진 상태에서 파워버튼을 빠르게 두번 누르면 카메라 촬영 모드로 바로 실행 됩니다. 

 

안전모드 부팅 - 화면이 켜져있는 상태에서 파워버튼을 누르고 있으면 종료 화면이 뜹니다.  전원끄기(또는 재시작) 아이콘을 길게 누르면 안전모드로 부팅 할수 있습니다. 

안전모드에서는 재시작 하시면 일반 모드로 부팅됩니다. 

 

팝업창으로 띄우기 - 문자나 텔레그램등의 알림이 뜨는경우  지금 폰으로 작업하던게 있어서 화면을 넘겨서 확인하기는 그럴때 임시 팝업을 띄워 확인후 간단한 조치후 팝업창을 닫으면 하던 작업에 영향이 덜하도록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알림창이 뜰때 우측하단에 팝업으로 띄울수 있는 버튼이 보입니다.  해당 버튼을 누르면 팝업형태로 뜨며 간단 조치후 뒤로 좌측 상단의 뒤로 가기를 누르면 원래화면으로 돌아가며 다시 동일한 알림이 뜨는경우 팝업형태를 유지하게 됩니다. 

작업등이 완료되어 팝업으로 띄울 필요가 없어진경우 좌측 하단의 관리 버튼을 눌러 창을 닫거나 종료해주면 팝업으로 뜨지 않고 다시 원래 알림형태로 돌아가게 됩니다. 

 

RAM 부스트 활성화 - 

설정 - 시스템 - 성능 - RAM 부스트 에서 RAM 부스트를 활성화 하는 경우 저장공간을 활용하여 8기가 메모리를 10기가 처럼 활용할수 있도록 해주는 기능입니다. 

앱에 따라 약간의 성능향상을 기대할수 있으며, 별차이 없는 상황도 있으므로 큰기대는 ^^;  다만 저장공간이 충분하신 분들은 2기가를 희생하므로써 좀더 원할해지는 앱들을 만나실수 있으므로 해두는것도 나쁘지는 않은 정도 입니다.

(UFS3.1 요즘기준으로 그렇게 빠른 저장장치가 아니라...)

 

제스처 활성화 - 설정에서 제스처 메뉴를 확인해보시면 다양하면서 소소한 기능들이 있습니다.  사용자의 편의를 위한 기능이므로 본인에게 맞는 기능들을 활성화 하여 사용하신다면 상당히 편해지는 휴대폰을 만나실수 있습니다. 

 

 

FastBoot Recover Mode - 볼륨 하 + 전원 버튼을 계속 누르고 있으면 화면이 바뀌며 모드가 변경됩니다. 버튼에서 손을 빠르게 떼고 볼륨 버튼으로 메뉴 변경 전원버튼으로 진행  

 

공장 초기화 

Recover 선택 하고 진행 Android 로못이 나오면 볼륨 상 + 전원 버튼을 함께 누릅니다. 

다시 볼륨 버튼을 이용 Wipe data / Factory Data Reset 을 선택 하여 진행  Factory Data Reset을 선택하고 진행하면 재설정(초기화)이 진행됩니다. 완료 된후 볼륨키로 System Reboot 을 선택하여 진행 하면 초기화가 완료가 됩니다. 

 

설정에서 시스템 초기화 옵션에서 초기화를 진행할수도 있으며 데이터를 삭제하는 작업을 합니다. 

 

 

 


이스터 에그 

설정 - 휴대전화 정보 -  Android 버전 - Android 버전 메뉴를 빠르게 3번 터치 하면 시계가 나옵니다.  1시정각 으로 설정하시면 13이라는 숫자가 보이며 이스터 에그 화면을 보실수 있습니다. 

 


Edge 40 lyriq XT2303-2 firmware 

https://mirrors.lolinet.com/firmware/motorola/lyriq/official/

 

lolinet mirrors - firmware, software, iso etc.

 

mirrors.lolinet.com

RETKR - 한국 출시 펌웨어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