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ndroid/PC

[소개] Parsec (PC 원격제어 유틸리티)

by 천경지위 2022. 4. 25.

 

수많은 원격제어 유틸리티중 가장 빠릿빠릿한 모습을 보여주는 Parsec입니다.  60FPS 지원으로 설정을 쪼매 잘못하면 깜박이거나 하는경우가 있으나 설정만 잘 수정하신다면 별문제없이 쉽고 간편하고 빠르게 사용가능합니다. 

 

일단 개인사용자는 하나의 아이디를 무료로 사용할수 있으며, 이를 통해 원격제어 연결을 지원하는 형태 입니다. 

개별 로그인이 아니라 parsec 로그인을 통해 내컴퓨터로 접근 이후 원격제어를 하는 방식이라 처음 동작은 쪼매 아쉬울수도 있으나 접속이후엔 가장 빠릿빠릿 합니다.

 

개인유저는 월 $8.33   관리자모드와 팀 관련 기능이 필요하다면 월 유저당 $30 으로 조금 비싼편입니다. 

팀 동작이 필요하다면 상용목적이라고 판단하는것 같습니다. 

 

Team api 나 액세스 제한룰설정등 고급 기능이 필요하다면 Open Price로 Parsec 사이트에서 연락요청을 하셔서 진행하는 조금 불편한 작업을 통해 계약을 하셔야 합니다. 

 

https://parsec.app/warp

 

Parsec Warp | Parsec

Parsec is a remote desktop you'll actually love. Connect to work, games, or projects wherever you are, whenever you want.

parsec.app

자세한 기능및 다운로드는 parsec 사이트를 직접 다운로드 받으셔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이메일 인증을 통해 사용이 가능하므로 미리 가입해두시는게 좋으실수도 있습니다.

 

윈도우 7이상 / Mac / Android / Linux등을 지원하며  Parsec이 설치된 원격 PC만 제어할수 있습니다.

모바일에서 PC는 제어할수 있으나 PC에서 모바일 제어를 할수없다는점은 조금 아쉽습니다. 

 

집컴퓨터에서 PC용 게임을 모바일로 간간히 확인하며 플레이 할수도 있으며,  대용량 작업을 필요로 하는경우도 역시 PC에서 작업을 모바일로 원격 확인하며 진행하실수도 있습니다.  

타블렛 형태라면 편하게 사용하실수도 있겠으며, 네트환경에 따라 차이는 있지만 약간의 딜레이는 어쩔수 없을듯 하고요 사용해본 원격제어 유틸리티중 가장 반응도 빠르고 FPS를 즐길수 있을정도로 딜레이도 적었습니다.  (접속은 서버상황에 따라 쪼매 다릅니다. 무조건 메인 서버로 로그인을 통하기 때문에 그부분에서 쪼매 문제가 생기기도 합니다.)

 

원격제어용도뿐만 아니라 윈도우에서 맥 프로그램을 원격으로 실행해서 확인한다던가 반대로 맥에서 윈도우 프로그램을 실행하여 확인하는등의 작업용도로도 만족스러울듯 합니다.  사실 멀리 떨어져있을때는 당연하겠고 바로 옆에있는 컴퓨터라도 뭐하고 있을때 또 옆으로 이동해서 작업하는거 자체가 귀찮을때가 있거든요 ^^; 

 

모바일및 다른컴퓨터등에서  설정된 컴퓨터를 제어하는 다양한 용도로 추천합니다. 

 

 

 

 

'Android > PC' 카테고리의 다른 글

[Util] YouWave ( Android Emulator for PC )  (0) 2012.03.17
[Util] Android Commander  (0) 2011.12.29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