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C/ETC

(소설) 가상화폐 ....

by 천경지위 2018. 2. 3.

가상화폐 ...



가상화폐 이야기를 해보려 합니다. 소설이라고 타이틀을 단 이유는 사실확인이 안되기 때문이죠 ^^;

작년말부터 우리나라 가상화폐가 기를들고 앞장섰죠... 전세계 가치보다 약간 고평가된 금액으로 고공행진을 했습니다.

과연 어떻게 가능한것일까요..?


우리나라만의 정상적인 자금만으로 그런식으로 상한가가 가능했을까요..? 

정답은 비정상적인돈의 흐름이라고 보는게 맞습니다. 뇌물이었던거죠... 

어느정도선에서 멈출듯 했지만 또한번 하늘을 뚫고 더 올라갑니다. 

당연히 비실명계좌였던 우리나라 거래소는 제한이 없던 시절 외국계 검은돈이 들어왔던거죠... 


그러다 우리나라 정부에서 가상화폐 실명제를 지시합니다.

당연히 예고되었던데로 실시하면서 떨어지기 시작합니다.


외국계 검은돈역시도 밑물 빠지듯 쑤욱 빠지고, 우리나라 검은돈도 당연히 빠져야겠죠... 


다시 오를까요.? 그게 뭐라고 오르겠습니까..?

그저 짤짤이 놀음하는 사람들만 남아서 짤짤이 하는수준이 되었을뿐입니다.


일부 가상화폐와 블록체인기술을 합쳐서 생각하는 사람이 있는데...  블록체인 기술을 사용한 쓰잘데 없이 아무런 값어치 없는게 가상화폐입니다. 즉 블럭체인 기술을 확인하기 위한 테스트 부산물이었을뿐이죠... 

물론 그분들이 생각하신대로 가상화폐가 뜰수도 있습니다. 정부도 지원하고, 기업도 지원하면서 ...  


공개된 기술 왜 불필요한 비용을 지불하면서 기존 화폐를 사용할까요..? 새로운 화폐를 개발하는게 훨씬 저렴하지 않을까요..?


그러므로 지금의 가상화폐의 값어치는 90%이상이 거품일뿐이죠... 


그렇다면 기존의 가상화폐는 다시 상승할수 있을까요..?

국내및 국외 검은돈이 빠져나간 지금... 다시 새로운 물이 들어와야 상승할수 있는 힘을 얻을텐데...

그정도 규모의 새로운 자금이 들어올수 있는 여력은 거의 불가능 하다고 봐야죠..


남은건 정상 값어치를 찾아가는 가상화폐만 남아있을뿐입니다. 


잠깐씩 오를때도 있는데..? 그건 뭔지? 물으신다면 쓰잘데기 없는 쓰레기 주식도 장난치는 그룹에 의해 아무 이유없이 오르기도 합니다.

개미핥기들에 의해 개미들 자금 뽑은후 사라질뿐이죠.... 


블록체인 기술은 지금의 가상화폐와 별개입니다. 공개된 기술이므로 새로운 코인형태를 만들어 사용하면 그만일뿐입니다.

비트코인2 비트코인3 얼마든지 만들면 되는데 그비용을 들여 해당 코인을 구입하여 사용할이유가 전혀 없죠... 


그들중 일부 코인들은 기업들또는 정부와 손잡고 또다른 일을 벌일수는 있겠지만 기존 코인을 그대로 직접 사용될 가능성은 적어보입니다.




정부가 제한했다고 욕하는데 정부가 그러지 않았으면 어떻게 되었을까요..?

당분간 고공행진을 했겠죠.. 그러다 그러다 한순간 뻥~ 터지면 그여파는 지금 수천만원대 사고에서도 죽는 사람이 생겼는데 

수억원대 사고일지 수조원대 사고였을지 대한민국이 휘청거리를규모의 폭탄이 터졌을지도 모르겠습니다.

그러면서 그 자금들이 국내에 있으면 다행이지만 해외로 유출되어 더 큰 문제를 야기시켰을것입니다.


그러니 적당한 선에서 멈추도록한 정부의 각종 제한설정은 아주 바람직했다고 볼수 있겠습니다.




개인적인 판단으로는 우리나라에서 믿을수 있는 거래소도 없어보이고요...  

올라갈때는 잘돌아가던 거래소가 값어치가 갑자기 떨어질때만 서버가 멈추죠..?   값어치가 마구 오를때는 서버가 안멈추는데..? 희한하죠...

어디는 해킹당했다고 나몰라라 나가 떨어졌고, 정부가 책임질수 있을까요.? 거래소가 책임질수 있을까요.?

잘못투자한사람의 책임이겠죠... 

그러니 엉뚱한곳에 화풀이나 욕하지 말고, 자세히 확인해 보실필요가 있을것입니다.

합법적인 우리나라 주식시장에서도 흔히 일어나는게 노름인데, 

그동안 아무런 제제없이 움직였던 가상화폐시장은 노름과 욕심 그리고 검은돈의 합작품이었을뿐입니다.




그저 욕심에 잘알지도 못하는곳에 값어치도 없는것에 노름을 하셨던분들은 정신차리셔야 할것입니다.

검은돈이 빠져나간 지금 실명제속에서 그 빈칸을 채울 자금은 들어올수 없을테니까요..


다만 해외로 빼돌리려는 자금들이 남아 있어서 당분간 현상유지는 하겠네요... 

에휴~ 국내 내수시장이 죽으면 중소기업 다망하고 외화부족해져서 오일값은 장난아닐테고, 외환도 올라가면 그때가 지옥의 시작이겠네요..



곧 우리나라 주택시장에서도 비슷한 양산을 보일상황으로 보여집니다. 

기존 자전거래등으로 불법적으로 오르던 주택가격이 정상으로 돌아갈 시간이 시작되었습니다.

생각하고 움직여야 할시간이되었습니다. 생각없이 움직이다간 빠져나오기 힘든 함정에 빠질곳이 너무나도 많은것 같습니다.





'PC > ETC' 카테고리의 다른 글

우리나라 지도 SHP 파일  (0) 2021.08.08
무료로 OCR 사용하기 (Google Drive 이용방법)  (0) 2021.07.15
무료 온라인 오피스  (0) 2021.03.09
[인터넷] Public DNS  (0) 2018.05.06
[WWW] 무료 VPN Gate  (0) 2015.01.27
[WWW] OkayFreedom VPN 1년 무료 [이벤트 종료]  (2) 2015.01.22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