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eb

웹 서비스를 하면서도 마이닝 -0-

by 천경지위 2017. 12. 28.

별의 별 마이닝 방법이 다나오더니 홈페이지나 블로그 방문자들의 컴퓨터를 활용한 마이닝 방법도 나오고 있습니다.

http://coinhive.com 에 가입하고 이메일 과 비밀번호 입력만하고 이메일 인증만 하면 가입되는 간편한 방법으로 사이트 가입이 가능하며 document쪽 문서를 읽어봄으로써 쉽게 스크립트나 다른 방식으로 마이닝 코드를 사용할수 있는 방법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여러 사용자가 마이닝을 하게 되면 이후 모네로로 지급하게 되는 방식입니다.



우리나라 거래소에서도 모네로를 취급하는곳이 있으니 모네로 개인 지갑 코드를 발급받아 그쪽으로 입금하도록 설정하면 해당 금액이 충족되는경우 자동으로 처리되도록 설정할수도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가상화폐는 도박과 투기의 상황일뿐 시기상조라고 생각됩니다만 색다른 방식으로 용돈벌이를 할수도 있을것입니다.


도박과 마찬가지로 너무 빠지는것도 문제일듯 하고요...  변동율을 보고 있자면 돈을 집어넣으신분들 잠을 못자고 그래프만 보고있는게 이해가 가기도 합니다.   


또다른 문제는 신뢰할수 있는 거래소가 마땅치 않다는것입니다.  급격히 올라갈때는 멀쩡하던 서버가 -0- 내려갈때만 희한하게 먹통이 되는 거래소가 대부분인듯 하고요...  이런 저런점들을 볼때 그냥 재미나 가볍게 들어가시는건 몰라도 그이상은 위험하다는 판단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