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자동차] 시간적여유가 되신다면 모두 직접하세요 ^^;

by 천경지위 2017. 6. 21.

새차를 구매하셨어도 ^^; 시간적 여유가 되신다면 모두 직접 하시면 좋습니다. 



#1. 새차 직접 찾으러 가기..  새차 구매후 탁송받는것보다 직접 찾으러 가는게 저렴합니다. 


청주를 예를들면 천안에서 출고 받았을때 189,000원의 탁송료를 지불해야 하지만 직접 찾으러 가면 

청주에서 택시타고 오송역 1만5천원 , 오송역에서 천안까지 KTX 8천400원

천안에서 쉐보레 출고 사무소 까지 택시비 10,000원 남짓 

거의 4만원정도 들어갑니다. 중간에 이것저것 주전부리라도 한다면 5만원에 돌아오는 기름값정도가 들어갈것입니다.

반값정도면 탁송료를 해결할수 있습니다. 


창원으로 가려면  

청주에서 택시타고 오송역 1만5천원, 오송역에서 창원중앙역까지 KTX 3만3천원

창원중앙역에서 쉐보레 출고 사무소까지 1만5천원 정도  

전부다해서 7만원가까이 들어가며, 여기에 돌아오는 기름값이 추가되고, 주전부리라도 한다면 

탁송료에서 많이 빠지는 느낌은 아니지만 ^^; 시간적여유를 갖고 놀러가는셈 치신다면 나쁘진 않습니다.


직접찾으러가신다면 신분증만 있으시면 잠시후 차를 만나보실수 있습니다.

꼼꼼하게 살펴보고 인수증 사인하고 차를 끌고 나오시면서 출고증 쪽지주는거 경비서시는분에게 전해주고 차를 끌고 나오시면 됩니다.

보통 100km 정도 주행할수 있는 기름이 들어있습니다.  

주유할곳을 적당히 정해놓고 움직이지 않으신다면 -0- 

저처럼 아무 톨게이트 나가서 처음 만나는 주유소를 찾아 주유하시게 될수도 있습니다. ^^; 


#2. 직접 번호판 달기 ...  

요즘은 전국 어디서든 등록이 가능해져서 간편합니다. 

차량 찾을때 임시운행허가증, 보험가입확인서 등을 사무소에서 차와함께 찾아오시고, 

계약대리점에서 자동차제작증 , 차량구입영수증 (세금계산서) 등을 받아 

등록소에서 보험가입후 보험가입증명서등과 함께 임시번호판을 떼어가셔서 

서류처리와 세금납부등 여기저기 왔다갔다 하다보면 번호판을 받으실수 있습니다. 

경차라면 등록세 면제입니다. 일반차량은 2%면허세 5%등록세를 납부하셔야 합니다.

여기다가 대행 처리하게 되면 대행수수료가 약간 더 붙습니다. 

더 좋은점은 ^^; 몇가지 샘플 번호중 맘에드는 번호를 선택하실수 있어서 좋은점도 있습니다.

스파크 같은 경차의 경우 세금은 면제가 되고  1만5천원정도의 번호판 발급비용정도 지불하시면 됩니다. 

새차라고 번호판 보호대를 강매비스므리 합니다. -0- 필요하신분은 저렴한 가격에 미리 사두시기 바랍니다. 등록소에서 사시면 하나에 8천원씩 1만6천원을 지불하셔야 합니다.  택배비 포함하더라도 인터넷이 몇천원 저렴하실것으로 예상됩니다. 

보험은 다이렉트가 저렴하며, 다이렉트 역시 전화 다이렉트보다 인터넷 다이렉트로 직접 가입하시는게 4% 정도 더 저렴합니다.


#3. 직접 안해도 되는 썬팅 -0- 

쿠폰으로 받으셨다면 쿠폰에 있는 웹사이트를 방문하셔서 원하는 썬팅지점이 있는지 확인하셔서 옆/후면 썬팅을 무료로 받으실수 있습니다.

전(앞)면의 경우 10만원짜리를 추천해주며, 쿠폰썬팅지와 비슷한 낮은등급으로 하면 5만원정도면 전면 가능합니다. 

2년정도는 유지되므로 쿠폰 썬팅을 하셔도 품질의 큰차이는 없습니다. 물론 비싼 썬팅지를 사용하게 되는경우 장점은 있습니다. 시인성이나 열차단율이 좀더 좋은느낌이긴 합니다만 수십만원 들인 값어치가 있는지는 개개인마다 차이가 있으니 잘 판단하셔서 썬팅지를 선택하시면 되실듯 합니다. 

썬팅을 잘해놓으시면 고급진 느낌이 나서 ^^; 좋습니다. 

물결처럼 나타나는지만 잘 찾아 확인하시면 썬팅은 큰문제 없으실듯 합니다. 


쉐보레의 경우 출하시기에 따라 쿠폰 썬팅품목이 달라집니다.   

원래 썬팅지에 등급이 있지만 보통 쿠폰 썬팅지는 거의 제일 밑에 상품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못쓸정도는 아니므로 큰돈들이기 싫으신분들은 쿠폰썬팅을 사용하셔도 2년정도는 충분히 버텨줄것입니다.


VLT (가시광선 투과율) 이는 취향이라고 생각됩니다. 어두우면 밖에서 안이 안보이므로 개인 프라이버시를 보호받으실수 있지만 

낮을수록 어두우며 고급썬팅지가 같은 투과율이라도 잘보이는 느낌을 받습니다. 

또한 어두울수록 안에서 밖을 보는것도 영향을 받으므로 우천시, 야간 주행시 진한 썬팅은 안전운전에 방해가 되기도 합니다.


자외선(UV) 차단율 : 제대로된 썬팅지라면 그냥99% 차단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살이 타는것과 영향이 있으며, 그다지 좋은건 아니라고 TV에서 많이 들어보셨을듯 합니다.


적외선(IR) 차단율 : 40~50%면 괜찮은 열선차단이 되므로 그이상 되는 제품을 선택하시면 되고요... 

그 이하제품은 좀더 뜨겁구나 생각하시면 됩니다.  10~20% 제품은 열차단이 제대로 안된다고 생각하시면 되실듯 합니다. 


총에너지 차단율 TSER : 거의 적외선 차단율수치보다 약간 높게 측정됩니다. 적외선 뿐만 아니라 태양광에너지에 태양열에너지등등이 있으므로 ^^; 보통 40~50%넘어가는 제품을 선택하시면 되실듯 합니다. 


가시광선 반사율 (실내) VLR : 수치가 높은경우 내부에서 크롬등의 반사를 하게 되므로 반사율이 낮을수록 반사를 안하고 편광처리됩니다.


가시광선 반사율 (실외) VLR : 수치가 높은경우 외부에서 태양등을 반사시키므로 안전운전에 방해가 될가능성이 높으므로 낮은제품이 유리한 측면이 있습니다. 


수치는 각 회사별로 각각 측정하게 되므로 수치를 100% 신뢰하기엔 무리가 있습니다. 적당히 선택하시는데 참고정도만 하시면 됩니다.

즉 45% 열차단제품이 50% 열차단제품보다 더 열차단을 잘하는경우가 있다는 말이죠 ^^; 


또한 수치로 나오지 못하는것이 내구성입니다. 2~3년지나면 썬팅지가 흐려지면서 제역활을 다 못하는경우가 발생하게 됩니다. 필름에따라 품질보증을 몇년 해주는경우가 있으니 이또한 필름을 선택하시는데 참고하시면 좋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