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eb

구글 데이터 스튜디오 (Google Data Studio)

by 천경지위 2017. 2. 7.

구글 데이터 시각화 툴 인 구글 데이터 스튜디오 (Google Data Studio)가 국내 Beta 버전을 시작했습니다.




https://datastudio.google.com

위 링크를 방문하시면 구글의 마켓팅 분석 플랫폼을 우리나라를 포함 22개국에서 이용하실수 있습니다.


Google Analytics , Adwords , Youtube 등의 데이터를 가지고 그래프, 차트로 구성 쉽게 보고서를 만들수 있도록 이용하는 툴입니다. 

사용하는 데이터 소스에 따라 나의 홈페이지 방문자를 통계내거나, 좀더 효율적인 광고를 위한 분석, 내 동영상 시청자들의 데이터를 분석하여 좀더 효율적이면서 효과적인 컨텐츠 생산에 도움이 되도록 하는 툴입니다.


무료버전의경우는 일부기능이 제한되지만 BI가 생소하거나, 분석담당자가 없는 우리나라 기업및 사이트 광고주 컨텐츠 생산자등이 부족할수 있는 부분을 도와줄 데이터 분석툴 정도로 이해하시면 쉽게 이해가 가실듯 합니다.


빅데이터 분석과는 다른 형태로 직접적인 마켓팅 분석으로 전체 흐름과 소유하고 있는 사이트, 광고, 동영상등의 이용자를 분석함으로써 좀더 효과적인 형태로 효율성있는 작업이 가능해질것으로 예상됩니다.


조금은 생소하신분들에게 구글에서 간단한 가이드및 도움말등을 제공함으로써 활용성을 높이도록 하고 있습니다.

https://support.google.com/360suite/datastudio/topic/6267740?hl=ko&ref_topic=6267739


구글에서 제공하는 데이터 뿐만 아니라 내가 소유한 데이터(Mysql, PostgreSQL, 구글 스프레드시트)등을 이용할수도 있어서 마켓팅 분석에 좀더 정확도및 일관성을 유지할수 있을것으로 기대됩니다.


Google Analytics나 Adsense 에서 제공사는 분석표도 이해못하는 저같은 분들에게 이정도로 광범위한 분석툴을 사용하기엔 어려움이 있을수도 있겠지만 반대로 입맛에 맞는 분석및 시각화 설정으로 좀더 도움이 되는 방향으로 이용하실수도 있을것입니다.

(물론 어느정도 이해와 공부가 필요하겠지만요 ㅜ.ㅜ)


미국의 대통령로 예상할수 있는 구글의 빅데이터및 마케팅 분석이 얼마나 도움이 될수 있을지 기대해봄직 한것 같습니다. ^^;






'Web' 카테고리의 다른 글

웹 서비스를 하면서도 마이닝 -0-  (0) 2017.12.28
[Web] Google AutoDraw  (0) 2017.04.13
UHD 4K Sample (샘플 영상)  (0) 2017.02.09
BeeCanvas (비캔버스)  (0) 2017.01.26
무료 도메인 Freenom  (0) 2016.10.13
도장 이미지 만들어주는 사이트  (0) 2016.09.02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