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TC

제2의 거품 경제

by 천경지위 2015. 2. 21.

6~70년대 국가전체가 풍요로워지던 시기를 지나 8~90년대 안정적인 경제 발전이 있었으나 

그와 함께 거품경기도 활성화 되었습니다. 그에 따라 수많은 치마바람을 일으키며 거품을 일으키던 복부인들을 필두로 해서 수많은 정치인들이 대기업에만 신경을 쓰면서 경제 양극화가 극심화 되고 있습니다.




이제 앞으로 국가 전체가 풍요로워지는 일은 없을것입니다. (이걸 해결할 생각을 가진 사람이 없기 때문이겠죠..)

언제부턴가 상하를 구분하기 시작하며, 잘난사람 앞에서는 고개를 숙이고, 자기보다 못하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을 짓밟은 세태가 일어나는거 같습니다.

승자/패자가 극명하게 나뉘고 새로운 버블경제가 활성화 되기 시작합니다.


이제부터 생기는 거품은 부자들과 빈곤층 사이에 생기게 될것입니다. 

위에선 거품을 해결한 생각도 안하게 될것이고, 밑에선 해결할수도 없게되는.. 


부자는 더욱더 부자가 되고, 빈곤층은 더욱더 빈곤해지는 삶이 될것입니다.

새로운 버블에 우쭐해진 젊은 경영자들은 마치 자신이 이룬것으로 생각하며 으리으리한 고급 주택에서 수많은것들을 거느리며 살것이고, 극빈층은 늘어날것이고 경제적, 정신적으로 궁지에 몰려, 마치 자신이 잘못한것마냥 삶을 살아가게 될지도 모르겠습니다.


언제부터인가 인력은 제대로된 평가를 받지 못하고, 물가는 부자들에겐 적당하게 느껴질것이고, 빈곤층에겐 하늘에 맞다은것 처럼 느껴지는 상황에서 중산층이 무너지기 시작하는 시기가 오게 되면 늦을테니 미리 준비들 하시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이걸 어떻게 해결가능할지 짐작조차 못하겠네요...  


회사를 마구 그만두는 분위기를 만들면 조금은 가능할지 모르겠습니다. 조금만 맘에 안들면 그만두는 점점 사람 뽑기 힘들어 지는 현상이 일어난다면 조금은 인력이 제대로된 평가를 받게 될것이고, 조금은 신경을 써주겠지요...

현재는 회사를 그만두면 다시 회사를 들어가기 힘들다는 인식때문에 회사에서 참고견디고 살아가고 있을것입니다. 


우리나라 미래는 암울한것만 같아 안타깝네요..  

대다수 국민분들이 느끼고 있어서 그런지 출생률은 떨어지고 있고... 

-0- 부자들도 곧 느끼게 되겠지만... 되돌리기엔 너무 늦은 시기가 될것으로 예상됩니다. 

(똑똑한 부자들은 느끼겠지만... 우리나라 대기업들중에 그정도로 똑똑하게 움직이는 기업은 없는것 같아 안타깝네요... 그나마 외국기업들에서 기업세금을 올리라는등 그나마 똑똑한 사람들이 몇몇 보이긴 합니다만 전체로봐선 극소수로 느껴지고요..)

양극화를 넘어서 부의 대물림이 이뤄지면서 비정규직 노동자들은 자식도 비정규직일 가능성이 80%정도 가난의 대물림현상을 막지 못한다면 암울한 미래만이 .... 


현재로써는 미래를 위한 삶보단 현재를 영위하는 삶이 나아 보이는건 미래가 암울하기 때문이겠죠.... 


이는 국가간에도 비슷한 현상이 일어날것입니다. 부자나라는 더욱더 부자가 그렇지 못한 나라는 더욱더 못하게 되는 

옛날처럼 국가간 침략이 경제쪽으로 넘어가면서 유로화 처럼 연합을 이루기도 하겠지만 불행히도 그렇게 생각하지 못하는 나라들은 경제적으로 침략 경제적인 식민지를 만들뿐이겠습니다. 그런 고래들 사이에서 터지는 새우는 자국민이 될것이고요... 

이미 수많은 대기업들은 우리나라것이 아닌 외국자본에 잠식되어 우리나라 사람을 신경쓰지 않은지 오래되었으며,

온갖편법을 동원하여 이익을 자국으로 가져가는데 몰두하고 있습니다.


언론들이 조용해진지 오래되었으며, 대자본의 꼭두각시가 되어 움직인지는 오래전일것입니다.


가장많은 비율을 차지하는 중산층이라고 생각하는 저소득층 40%가 전체 소득총액의 5%로 하루하루를 생활하고 있다는건 안타까운 현실일것입니다.  

이는 고소득층 대부분 고소득국가에서 살고 있으며, 상위 10%가 소득총액의 54%를 차지하고 있는 불균형에서 잘 나타나고 있습니다. 즉 상위 고소득층 소득이 5배가 증가될동안, 중저소득층의 증가율은 전무하다시피한 상황에서 계획된 사회주의 경제만이  빈곤, 기아등의 위협을 해결할수 있게 될것입니다. 


우스운건 고소득층이야 기득권이 사라질 가능성이 있으니 이런글을 싫어하는걸 이해하겠는데, 중산층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이런글을 싫어하는 사람들이 많아서 문제겠지요.. 자기 자신이 서있는 위치를 모르는 사람들이 많아서... 

그저 가지고 있는 집값 오르면 좋은줄 아는 어리석은 사람들....


이글도 빨갱이라는 소리를 듣겠네요 ㅋㅋㅋ  (정말 답이 없는 나라입니다 ㅜ.ㅜ)

'ETC'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심리학] 선택에 영향을 미치는 브랜드 C  (0) 2016.10.13
Personal Mobility (개인 운송수단) #1  (0) 2016.08.21
여자가 남자에게 관심있는지 파악하려면  (0) 2016.01.02
돈의 비밀  (0) 2014.12.09
돈의 음모  (0) 2014.09.19
나를 따라 다니는 얼굴(?)  (0) 2014.03.28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