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ndroid/Util

[Tools] FaceNiff 2.1b

by 천경지위 2011. 12. 7.
http://faceniff.ponury.net/
개발자 홈페이지에서 보다 자세한 정보를 얻으실수 있습니다.

이제 공개된곳에서의 Wifi를 통한 로그인을 삼가하셔야 할듯 합니다. 이를 이용하시라는 목적으로 소개해드리는것이 아닌 조심하시라는 선에서 소개를 해드리는것이오니 성인스럽지 못한 행동으로 자기 자신을 부끄럽게 만들지 마시기 바랍니다.
(테스트용으로만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0- 증거 없이 이런툴이 있으니 조심하라고 하면 왜그리 못 믿는 사람들이 많은지... 


이는 Wifi를 이용하여 여러 사이트에 로그인 하는 단계를 스니핑하는 툴입니다. 아이디와 패스워드를 입력하는것을 가로채 알아내는것입니다.  공개된 장소에서 Facebook, Twitter, Youtube, Amazon, VKontakte, Tumblr, MySpace, Tuenti, MeinVZ, StudiVZ, blogger, Nasza-Klasa ... 등등의 사이트를 이용하는것을 가로챌수 있습니다.

그저 Open된 Wifi 네트워크 뿐만 아니라 보안네트워크 상에서도 가로챌수 있으므로, 보안네트워크를 이용하신더라고 하더라도 개방적인 네트워크일경우 로그인사용을 삼가하시길 권해드립니다. 
Open, WEP, WPA-PSK, WPA2-PSK 등의 보안 네트워크 상에서도 가로챌수 있습니다.

이 유틸리티를 소개하는것이 오히려 악용의 소지는 높겠지만, 이는 인터넷 검색 조금만 해보면 나오는 기초적인 유틸리티로써 이보다 심각한 유틸리티가 많음을 아셔야 할것입니다. 모르고 Wifi를 막사용하다가 보안에 헛점이 생기는것보단 이런것들이 있다는걸 알고 스스로 조심하는수 밖에 없을것으로 생각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