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ndroid/ETC

[Tip] PC에서 안드로이드 기기 원격 제어

by 천경지위 2011. 11. 22.
Windows XP SP3 이상에서 사용가능할것으로 예상 됩니다.

Java 환경에서 동작하므로 먼저 Java SE Development Kit (JDK) 를 설치 해둡니다.
http://www.oracle.com/technetwork/java/javase/downloads/index.html

이제 안드로이드 SDK를 설치하여 베이스 준비를 합니다.
http://developer.android.com/sdk/index.html

원격제어에 필요한 Droid Explorer를 설치 해줍니다.
http://de.codeplex.com/

능력에 따라 소스코드를 다운로드 받아 입맛에 맞게 컴파일 하는 방법도 있습니다만 
(전 그정도의 능력자가 아니므로 ^^; 패스~)

모두 설치하셨다면 Android Phone을 USB로 연결해야 하므로 이와 관련된 드라이버 역시 설치해줍니다.
(안드로이드 기기에 따라 드라이버가 달라지므로 링크는 생략 합니다. ^^;)

USB케이블로 안드로이드 기기를 연결후~

Droid Explorer를 실행 합니다.  그러면 미리 연결된 안드로이드 기기가 인식되며, 인식 되지 않는경우 USB 케이블을 뺏다가 다시 꼽아 보시고요 ^^; 그래도 인식 안한다면 거의 드라이버를 제대로 설치 안한것이라고 인식할수 밖에 없을듯 합니다.

일련번호와 함게 Connect를 눌러 연결하면 타이틀바에 일련번호가 나오면서 기기와 연결 됩니다.

단말기 제어에 관련된 내용이므로 다른건 패스~

Tools -> Plugins -> Screencast 를 선택 해주시면 단말기 화면이 보이면서 이제 원격제어가 가능해집니다.


USB 디버깅을 설정하셔야 하고 기기에 따라 원격제어를 못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0- 써놓은건 간단해 보이는데 프로그램들 설치하는것도 시간이 좀 걸리고, 드라이버도 잡아야 하고 이것저것 신경쓸게 좀 있습니다. ^^/ 원격제어만 하시지 마시고 프로그램 만드실 준비도 되셨으니 프로그램을 만들어보시는것도 나쁘지 않을꺼 같습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