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ndroid/Util

[Util] 삼성 TTS 해외용 (타사 기종도 간혹 가능함)

by 천경지위 2011. 11. 14.
삼성 TTS 설정하는 방법입니다. - 원래는 해외용 삼성 기종에 사용되는 TTS로 추정됩니다. 국내용과는 다르게 기종 체크하는 부분이 빠져있는 버전으로 다른 기종에서도 될가능성이 있어서 적용방법을 올려봅니다.
(제껀 소니 Arc 입니다만 적용이 가능했습니다. -0-  모토글램 사용하던 시절 알았었는데 한번 해볼껄 그랬네요 ㅜ.ㅜ 그때는 삼성 기종만 되는 방법인줄 알고... 패스 했었는데...) 

#1 - 먼저 첨부 파일을 다운로드 받습니다. 

sdcardsmtengine.apk    -  삼성 TTS 설치용 애플리케이션 먼저 설치를 해주시면 됩니다.


삼성음성.rar - 압축을 풀어 smt 디렉토리를 통째로 sdcard에 복사해 넣어 주시면 됩니다.
 

#2 - 설정 메뉴를 들어 갑니다.



#3 - 설정메뉴에서 음성 입력 & 출력 메뉴를 들어갑니다.



#4 - 기본 엔진 설정에서 Samsung Mobile TTS 를 선택 해줍니다.



#5 - 다음 언어 설정을 한국어 (대한민국,f01) 또는 한국어 (대한민국,m01) 둘중 하나를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무엇때문인지는 모르지만 f 와 m 이 뒤바껴 있습니다. f01이 남성이고, m01이 여성음성 데이터 입니다.)



#6 - Samsung Mobile TTS를 체크하여 동작하도록 합니다.



#7 - Samsung Mobile TTS 설정에서 한국어 언어가 정상적으로 설치되어 잇는지 확인 합니다. 발성효과등은 입맛에 맞게 설정 하시면 되지만 간혹 기기에 따라 오류가 나는 경우가 있으니 그냥 나두시는것도 괜찮으실듯 합니다.


이후 예제 듣기로 소리가 잘나오는지 확인 하시면 됩니다. ^^;  저는 희한하게 소리가 안나오다가 접근성 메뉴에서 TalkBack을 설치해주고 나니 이후 정상적으로 소리가 나더군요... 

드디어 한글을 읽어줍니다. ㅜ.ㅜ  같이 들어 있는 Moon Reader로 문서 읽어주는걸 들으실수 있으나 예제파일이 없네요 ㅋ~
한글 텍스트파일을 미리 준비하셔야 할지도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