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ndroid/Util

[Util] GingerBreak ( 루팅 유틸리티 )

by 천경지위 2011. 6. 18.

유명한 XDA 링크
http://forum.xda-developers.com/showthread.php?t=1044765

개인적으로 모토글램 프로요를 사용중입니다.
컴퓨터와 연결없이 소프트웨어만으로 루팅되는 유틸리티를 사용하다가 프로요 업데이트된이후엔 루팅하기 귀찮아서
그냥 순정으로 사용하다가 진저용으로 된다는 이야기를 듣고 시도를 해봤네요...

 은행용 어플을 사용중에 있기 때문에 잠시 고민했었으나, 어플로 실행되는거라 급하면 언루팅하면 되겠지하고 시도를 했네요..  루팅을 하면 조금 빨라지는 느낌을 얻곤 했었는데, 진저용으로 해서그런지 느려진 감이 왔습니다. 이상하네.. 하며,
이것저것 실행해보는데, 은행어플이 되네요 ㅋㅋㅋ -0-  RootExplorer역시 루팅이 된상태로 실행되고...
지금 휴대폰 상태가 이상하게 되어버렸습니다.

아무튼 불편한건 아니라서 그냥 쓰는중이네요 ^^;

 

GingerBreak를 실행시키면 별다른 메뉴가 보이지 않습니다. ^^;  루팅이된후 UnRoot device 메뉴가 활성화 됩니다.
루팅하거나 언루팅하거나 ^^; 간단합니다.  기부를 통해 개발자에게 성금을 보내줄수도 있습니다.
루팅을 시도하면 다른 어플리케이션보다 좀 오래 걸리는 느낌입니다. 루팅이 완료되면 자동으로 재부팅 됩니다.


또한 순정상태에서만 실행이 가능합니다. 다른 루팅 유틸리티로 루팅을 시도하셨거나, 루팅을 했었던적이 있으시다면 이프로그램을 사용하실수 없습니다.


 

상당히 많은 기종을 지원하긴 합니다만, 호환성에 문제가 있을수도 있습니다.  루팅이 완료된후 자동으로 재부팅된후 한번더 수동으로 종료했다가 다시 켜주시길 권해드립니다.


댓글